닫기
해당 페이지는 기본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해당 앱으로 접근 시 회원가입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사오니 URL복사 후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해 주세요.
뒤로가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검색

닫기

㈜뉴트리(이하 ‘회사’) 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조 (총칙)

1.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목적과 방법,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취하는 조치를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관계 법령,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이 개정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원고객으로서 원활한 주문, 서비스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등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원하실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3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고객으로서 원활한 주문, 서비스 접수,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등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정보를 제공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원하실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 및 전화 등을 통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수집항목 ID,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생일(생년월일), 성별, 14세 이상 여부
수집목적 회원특정 및 고지사항 전달, 부정이용방지, 본인의사 확인 및 불만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이용기간 동의 철회시까지

수집항목 추천인아이디, 건강식품 구매여부
설문조사 항목
수집목적 회원특정, 회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이용기간 동의 철회시까지
물품 구매 시

수집항목 본인확인정보(CI, DI 등), 받는 고객명, 배송주소, 배송연락처, 신용카드, 은행계좌번호 등 결제수단 정보
수집목적 구매한 물품 배송 및 A/S, 불만처리
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마케팅(이벤트,프로모셥 포함)

수집항목 성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문자발송, 푸시발송), 이메일주소, 주소, 생년월일, 성별, 결혼여부, 결혼기념일 등 - 수집항목은 마케팅 목적에 따라 상이하며, 경품 수령에 따른 제세공과금 처리시에는 소득세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등을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목적 푸쉬알림, 이메일, 우편, 카카오톡, SMS , 전화 등을 통한 신상품 홍보 및 판매권유,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로 활용
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비회원 주문

수집항목 성명,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수령자 성명, 배송지주소, 배송지연락처, 신용카드, 은행계좌번호 등 결제/환불정보
수집목적 구매한 물품 배송 및 A/S, 불만처리
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서비스 이용 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수집항목 IP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시간 등 로그, 쿠키, 모바일기기정보(OS버전, 디바이스ID,
광고식별자 등) 등
수집목적 본인확인 및 서비스이용 통계
이용기간 회원 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SNS(네이버, 카카오)를 통한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시
SNS로부터 제공 받는 정보
네이버 : 이름, 이메일, 성별, 생일,
카카오 : 프로필정보(닉네임, 프로필사진), 이메일,
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페이스북 : 이름, 이메일주소
Apple : 이름,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성별


- SNS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는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 또한, 닉네임, 프로필사진 정보는 SNS의 운영정책에 따라 당사로 전송되나, 당사는 DB에 저장하지 않고 즉시 파기합니다.


2.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 중 아래 사항에 대해 접근을 합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 또는 최초 실행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 진입시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의 경우 OS버전에 따라 동의 받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고객이 거부하더라도 기본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접근항목 기기 및 앱 기록 권한 (단말기종류, OS버전,
APP빌드번호 포함)
접근목적 앱 서비스 최적화, 오류확인,
서비스 분석 및 통계

접근항목 사진/미디어/파일 저장 권한
사진/카메라 권한
접근목적 이미지 저장 및 등록
이미지 저장, 글 작성 시 사진 첨부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시 까지 이용하지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1)「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보관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나.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국세기본법 등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제척기간에 따른 10년)

2. 회원 탈퇴시 부정이용 방지를 위하여, 일부 식별정보(ID, 핸드폰번호)는 3개월간 보관 후 삭제합니다.

3.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는 경우에는, 다른 개인정보 및 개인정보파일과 분리하여 보관하고 해당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4. 회사는 탈퇴한 고객님이 자신의 게재물에 대한 삭제 요청 시 즉각 삭제 처리하도록 합니다.

5조 (개인정보의 제3자에 대한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님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은 경우
(2)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등 법령의 규정에 근거하는 경우

6조 (회원 탈퇴 및 개인정보의 파기)

1. 고객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거나, 개인정보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회원정보수정」메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함으로써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직접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4. 회사는 고객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고객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른 소정의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 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 및 전화로 연락하시면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재가입시에는 기존의 아이디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회사에 고객이 개인정보 열람∙제공 등 요구할 수 있는 항목
(1) 회사가 보유한 고객의 개인정보(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참고)
(2)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3) 회사에게 고객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2.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제1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법정 기한 내에 그 요구에 응답합니다. 단, 해당 기간 내에 응답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없이 응답합니다.

3. 단, 회사는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의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 등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오로지 회사를 해할 목적으로 요구하거나, 반복적으로 요구하는 등 회사의 업무 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8조 (쿠키(Cookie) 등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

1. 회사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회사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고객의 컴퓨터 등에서 찾아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통하여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3)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3. IP 주소 및 접속기기 정보
(1) IP 주소는 인터넷 망 사업자가 인터넷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PC 등 기기에 부여하는 온라인 주소정보 입니다.
(2) 기기정보는 기기의 구동을 위해 사용되는 S/W를 통해 확인 가능한 정보를 일컫습니다. OS(Windows, MAC OS 등), 접속한 브라우저 종류 등을 수집하며 모바일앱 접속의 경우 모바일 플랫폼 관련정보 등을 의미합니다.

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관리적,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 이용자 손해배상 대책 마련
- 개인정보 처리 담당자 최소화 및 전문 교육
- 임직원 정기적 보안 교육 및 보악 서약 등
(2) 물리적 조치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 보호 구역 지정 및 출입 통제 등
(3)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제한
-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등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데이터 전송 및 고유식별정보 저장시 암호화
- 백신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시스템의 정기 취약점 진단 등
(4) 기타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10조 (링크사이트)

1. 회사는 고객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1조 (게시물)

1.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위조·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2)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3)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나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2.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하여 로그인 등 본인확인 절차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2조 (개인정보의 위탁 현황)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 시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외부업체와의 계약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공유합니다.

수탁자 수탁범위
(주)뮤자인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아마존웹서비스
(서울)
데이터 보관
(주) 가비아 전산/보안 시스템 운영
㈜케이지이니시스, 케이지모빌리언스, ㈜가비아씨엔에스, ㈜카카오 실명/본인인증 및 문자메세지/알림톡 발송
㈜케이지이니시스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등의 결제/환불정보 전송
㈜다우기술 고객 분석 및 메시지 발송 플랫폼 서비스 제공
CJ대한통운㈜, 에스제이로직스㈜, 로젠택배㈜ 주문상품/이벤트 경품의 배송, 배송정보 수집 및 배송서비스 제공
(주)빅인사이트 On-site 마케팅/CRM 고객관리·통계분석 솔루션 제공
DM발송(SMS,카카오플러스친구,이메일,앱푸쉬 등)
Meta Platforms 고객 맞춤형 광고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진행 시, 고객님들의 추가적 동의 하에 하기 리스트에 명시되지 않은 업체에 대하여도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위탁 제공될 수 있습니다.

13조 (이용자 주의사항)

1.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 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4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회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담당하는 민원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민원처리부서
     - 소속 : 고객경영파트
     - 전화번호 : 080-862-8200 (대표상담)
     - 메일 : newtreemall@inewtree.com

3.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이름 : 김태의
     - 소속 : 경영지원본부
     - 직위 : 과장
     - 메일 : newtreemall@inewtree.com

15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회원 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16조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다음의 관련 기관으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운영)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 1833-6972
   (http://www.kopico.go.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지킴이 / 국번없이 182
   (http://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17조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수정이 있을 시에는 뉴트리몰 사이트를 통해 이유 및 변경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일자 : 2024-03-19

전문 상담 예약하기

건강 카운셀러 뉴트리 전문 상담 예약서비스

이름
연락처
나이
성별
건강고민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