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해당 페이지는 기본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해당 앱으로 접근 시 회원가입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사오니 URL복사 후
기본 브라우저로 이용해 주세요.
뒤로가기

 

검색

닫기

MAGAZINE

"노화로 인해 콜라겐 생성 저하로 감소하는 피부 탄력,
수분섭취, 자외선차단제 사용, 콜라겐과 항산화제 섭취 등을 통해 관리가 필요"



탄력있는 피부와 그렇지 않은 피부는 어떻게 다를까?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전체적인 얼굴 선도 흐트러지고 주름 역시 깊어집니다. 탄력의 감소는 노화가 발생되면서 피부 속 콜라겐 수치가 감소하여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피부의 장벽이 무너지면 트러블 발생 가능성도 크고, 한번 시작된 노화는 점점 가속화됩니다. 따라서 주름, 트러블, 수분 양 등의 차이가 발생하면서 육안으로도 피부 건강이 많이 달라 보이게 됩니다.

피부 탄력 예방 방법

피부 탄력이 줄어들면서 생기는 주름은 이미 생긴 후에는 없애기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덜 발생할 수 있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대기가 건조할 때 피부 속 수분이 쉽게 증발하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에 더 취약합니다. 피부 탄력을 예방하는 방법 중에 제일 중요한 것이 수분 보충입니다.
또한 평소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을 습관화하는 것 역시 필요합니다.
또한 노화나 자외선 등에 의해 피부 내의 콜라겐 양이 줄어들었을 경우, 콜라겐 양을 유지해주어야 피부 탄력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이 중요한 이유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두께, 콜라겐의 양 등 탄력성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피부가 노화될 경우 주름형성, 피부 장벽기능 저하, 피부건조 등의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서 피부 탄력 저하도 잘 알려져 있는 현상 중 하나인데, 피부내의 콜라겐 양이 줄고 탄력섬유가 변성하면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피부 탄력은 이렇게 외관상으로 보이는 것에도 있지만, 피부 건강 관점에서도 중요한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출처

피부 노화 늦추고 싶다면 탄력 관리해야”, 헬스경향 2021. 02. 26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 주는 5가지, 헬스인뉴스 2021. 04. 22
배근혜, 채순님. 피부의 탄력, 유분, 수분지수와 생활습관과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대한피부미용학회지 4(2): 97-105 (2006)
장민열. 각질층 환경변화에 따른 얼굴과 하박내측 피부의 탄력 특성 비교연구.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은 고객님께 추천합니다.

MAGAZINE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전문 상담 예약하기

건강 카운셀러 뉴트리 전문 상담 예약서비스

이름
연락처
나이
성별
건강고민
닫기